수원시,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선정
수원시,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성과를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시상식은 오는 16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다.

시는 소셜미디어 사용자 영향력ㆍ인지도ㆍ참여도 등 정량평가와 콘텐츠 질ㆍ스토리텔링ㆍ활동성ㆍ의사소통성 등 전문가 평가,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이용자 투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2011년 블로그 ‘도란도란 수원e야기’ 개설을 시작으로 수원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차별화된 소셜미디어를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도란도란 수원e야기’는 누적 방문자 1천937만 명, 2016년 개설된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이달 10일 기준으로 친구 수가 43만 7천여 명에 이른다. 시의 카카오톡 친구 수는 전국 광역ㆍ기초 지자체, 정부 기관을 통틀어 1위다.

앞서 시는 대한민국 SNS 대상뿐만 아니라 ▲2014년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공공 부문 대상 ▲2016년 ‘대한민국 블로그어워드’ 공공 부문 종합대상 ▲2017년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 사회진흥 부문 대상, 2019년 대한민국PR대상 우수상을 잇따라 받은 바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시민과 소통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시정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시대 흐름에 맞는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해 시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고, 공감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