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3동 주민센터 때아닌 ‘주차전쟁’
송도3동 주민센터 때아닌 ‘주차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객용 공영주차장 불청객 독차지
인근 공사장 차량 수십대 무단 주차
민원인·프로그램 수강자 불편 호소
14일 오전 8시 30분께 송도3동 행정복지센터 지상 주차장에 인근 공사장 근로자 차량으로 추정하는 차량들 수십여대가 주차돼 있다.
14일 오전 8시 30분께 송도3동 행정복지센터 지상 주차장에 인근 공사장 근로자 차량으로 추정하는 차량들 수십여대가 주차돼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3동 행정·노인 복지센터가 민원인을 위해 개방한 공영주차장을 인근 공사장 근로자 차들이 차지하고 있다.

14일 송도3동 센터에 따르면 지하주차장 50면, 지상 주차장 130여면 등 총 180면을 민원인과 센터 내 다양한 프로그램 수강자들의 주차를 위해 제공한다.

지상 주차장은 송도3동 센터가 개관한 2018년 3월부터 인천경제청에서 3천600여㎡를 무상으로 임차해 개방했다.

하지만 2018년 9월 인근에서 교회 건립 공사가 시작하면서 30~40여대의 공사장 근로자 차들이 송도3동 지상 주차장을 차지했다.

공사장 근로자들의 고정 주차 차량이 생기면서 인근 어린이집 차량 등도 몰려와 총 40여대 차량이 오전 8시부터 지상 주차장을 점유하고 있다.

센터를 찾은 시민 A씨(35)는 “주차 공간을 찾지 못해 센터 이용에 어려움이 크다”며 “외부 차량에 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송도3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오전·오후 총 강좌만 80개에 달하고 민원인도 1일 최대 500여명이 방문한다”며 “임차한 부지라 주차비를 부과할 수 없어, 외부 주차차량에 대한 관리가 힘든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주차 민원이 계속돼 공사를 하는 업체 측에 주차하지 말아 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고 말했다.

A업체 관계자는 “근로자들에게 공영주차장 주차 불가 교육을 하고 있다”며 “공사장 인근에 부지를 임대해 주차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주재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