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안과, 21일 '눈의 날' 건강강좌 개최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안과, 21일 '눈의 날' 건강강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 안과는 ‘제49회 눈의 날’을 맞아 21일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이날 낮 12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에서는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안과 최원석 교수가 ‘당뇨망막병증 및 황반변성’에 대해 ▲안과 서울 교수가 ‘녹내장의 진단’에 대해 강의한다. 3대 실명질환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설명들을 수 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안과학회가 공동조사한 결과를 보면, 40세 이상에서 황반변성 13.4%, 녹내장 3.4%, 당뇨병환자에서 당뇨망막병증이 19.6%가 관찰됐다. 특히 황반변성은 기존보다 두 배 이상 높았고, 70세 이상에서는 4명 중 1명에서 황반변성이 확인됐다.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은 실명까지 유발하는 3대 질환으로, 조기에 발견하려면 안저촬영을 해야 한다.

서울 교수는 “안저촬영은 부작용 없이 1초 내외로 가능하기 때문에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을 조기 발견해 실명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3대 실명질환에 대한 설명과 예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무료건강강좌는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정자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