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한상,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미래 100년을 함께 연다
글로벌 한상, 한 자리에 모여 새로운 미래 100년을 함께 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외동포재단, 22일~24일 여수에서 ‘제18차 세계한상대회’ 개최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4천여명의 재외동포 경제인과 국내 기업인이 참가한 가운데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한민족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 행사인 세계한상대회는 올해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년을 맞아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이라는 주제로 과거 한상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미래 경제 강국 100년을 준비하기 위한 한상의 새로운 역할과 비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한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 교류와 세미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대회 개막에 앞서 21일에는 전남ㆍ여수 지역 경제인 간의 활발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인 ‘한상CEO네트워킹’이 열렸다.

대회 기간에는 ‘기업전시회(22일~24일)’, ‘투자유지 설명회(23일)’, ‘K-Food Trade Show(23일)’, ‘세미나(24일)’ 등 국내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한상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 발굴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교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한상의 가치와 비전을 우리 국민과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올해 새롭게 마련된다.

‘한상CEO특강(21일)’, ‘한상비전콘서트(23일)’ 등을 열어 일반인들에게 한상의 도전과 개척정신을 전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 향한 한상의 역할에 대해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우성 재외동포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회가 한상들이 새로운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열어가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해는 특히 프로그램 내실화에 만전을 기한 만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것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계 각층의 인사들과 적극 교류·협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