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억 원 돌파 ‘필승코리아 펀드’ 하나은행서도 판매
900억 원 돌파 ‘필승코리아 펀드’ 하나은행서도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배영훈)은 22일부터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를 KEB하나은행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최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주식형 펀드다.

일본의 무역규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재·부품·장비 업종에서 국산화로 시장점유율 확대가 예상되는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리나라 대표기업에 주로 투자한다. 펀드는 다른 공모주식형펀드 대비 운용 및 판매보수를 낮추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향후 관련 기술개발과 관련된 대학 및 연구소에 장학금 등을 지원하는 공익적 활동에도 기여하는 상품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한일무역분쟁으로 소재·부품·장비 국산화 및 글로벌경쟁력 강화라는 대한민국의 장기 성장테마에 주목해, 신속하게 상품을 개발하고 지난 8월 14일 출시했다.

출시 후 문재인 대통령을 비롯해 유명인사의 가입이 이어졌고 설정후 2개월도 되지 않아 설정액 900억 원을 돌파했다. ‘NH-아문디 필승코리아 펀드’는 10월 17일 모펀드 기준 설정액 900억 원, 설정 이후 수익률은 7.18%를 기록했다.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 문영식 전무는 “2개월 동안 순조롭게 자금이 유입되고, 포트폴리오도 안정화되고 있다”라면서 “중장기적 관점으로 대한민국의 신성장 동력에 손쉽게 투자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