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유치원연합회, “학부모 신뢰회복 및 교육청ㆍ지자체와 소통과 협력”
경기도유치원연합회, “학부모 신뢰회복 및 교육청ㆍ지자체와 소통과 협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유치원연합회1

경기도유치원연합회(이하 경유연)이 학부모 신회 회복을 위해 유치원 및 교육청,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경유연은 그 일환으로 10월 한 달간 3회에 걸쳐 ‘유아교육 혁신을 위한 연속 콜로키움’을 개최했다.

콜로키움은 수원(8일), 부천(15일), 고양(22일)에서 각각 ▲교육과정 혁신 ▲사립유치원 재구조화 ▲유아교육비 개선방안을 주제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무엇보다 현장에서 유아들을 지도하고 있는 교사가 토론자로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경유연은 연속 콜로키움을 통해 사립유치원 내부적으로 유아교육의 현안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현실적인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방안 마련과 추후 경기도교육청 및 지자체, 학부모와 유연한 소통을 강조했다.

이미진 경유연 이사장은 “유아교육의 현장의 주인은 다른 누구도 아닌 유아와 교사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유치원이 유아들의 학습권 보장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치원 및 교육청, 지자체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함께할 수 있도록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것이 경유연의 방향이자 설립취지로, 법인설립(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급변하고 있는 유아교육 현장에서 사립유치원이 학부모의 신뢰회복을 통해 대한민국 사립유치원 110년 역사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 고 강조했다.

강현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