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접수
오산시, 청년기본소득 4분기 신청 접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청년 기본소득 4분기 신청 접수를 내달 30일까지 한 달 동안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청년 기본소득은 경기도 내 3년 이상 연속 거주 또는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현재 오산시에 주소를 둔 만 24세 청년들에게 분기별 25만 원씩, 1인당 연간 최대 100만 원을 지역 화폐 오색전으로 지급하는 청년복지 정책 사업이다.

신청일 현재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둔 94년 10월 2일생 ~ 95년 10월 1일생 청년으로 경기도 내 3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계속 거주 중이거나 경기도 내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을 둔 청년이 4분기 신청 대상자이다.

4분기 대상자 중에 1, 2, 3분기 신청을 하지 못했던 청년은 소급 요건에 해당하면 소급 분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신청 시 소급 여부에 체크를 해야 한다.

특히, 이번 4분기부터는 정보이관 사전 동의 신청을 한 기존신청자는 별도 신청 없이 청년소득이 지급된다. 다만, 신규 대상자와 사전신청 미동의자는 기존처럼 접수기간 내에 반드시 신청을 하여야 청년 기본소득을 지급받을 수 있다.

청년 기본소득은 신청주의여서 신청을 해야만 지급을 받을 수 있으므로 시는 신청기간 동안 대상자가 인지하지 못하여 빠지는 청년이 한 명도 나오지 않도록 홍보물 발송, 홍보매체, SNS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콜센터(031-120) 및 경기도 일자리재단 홈페이지(http://apply.jobaba.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산=강경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