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일산-퇴계원구간) 미납통행료 납부 캠페인 실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일산-퇴계원구간) 미납통행료 납부 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고속도로(주)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구간(일산-퇴계원)에 대한 미납통행료 납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서울고속도로는 미납통행료의 손쉬운 확인과 납부방법 등을 알리기 위해 4~8일까지 캠페인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미납통행료 납부를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선량한 이용객과의 형평성을 위해 상습미납자 단속 활동도 실시한다.

또 통일로 영업소에서 카메라를 장착한 차량과 전문 인력을 통해 통행료 상습 미납 차량에 대한 계도 활동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일산~퇴계원 구간의 미납통행료는 서울고속도로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우편으로 받은 지로통지서가 있다면 고객조회번호로 알 수 있으며, 차량 소유주라면 차량번호와 이름만으로도 조회가 가능하다.

미납통행료는 홈페이지 내에서 휴대폰 소액결제나 신용카드, 계좌이체로 납부할 수 있으며, 영업소 방문 시에도 현금이나 선.후불카드, 신용카드, 영업소 전용계좌 등으로도 편하게 납부 할 수 있다.

서울고속도로(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미납통행료의 징수 목적 보다는 도로 이용객에게 미납통행료의 손쉬운 확인과 편한 납부방법을 알리고자 기획했다”며 “영업소를 방문하여 미납통행료를 납부하는 이용객에게는 별도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10일 국토교통부가 한국교통연구원 및 18개 민자고속도로 법인과 ‘미납통행료 수납 효율화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민자고속도로의 직접 미납통행료 강제징수 권한이 마련됐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