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통해 모은 마일리지 기부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도' 추진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통해 모은 마일리지 기부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도'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를 통해 모은 마일리지를 기부할 수 있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도’를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센터는 올해 말부터 센터에 등록된 자원봉사자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봉사 마일리지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게 지원할 수 있는 이 제도를 운용할 계획이다.

자원봉사 인정보상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된 마일리지 제도는 봉사 1시간당 300 마일리지로 환산, 봉사자가 봉사활동 한 시간만큼 적립해주는 제도다. 봉사자는 이 마일리지를 활용해 공영주차장 등 지정 가맹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센터는 이번에 마련한 제도를 통해 봉사자 개인별로 누적된 마일리지를 아동과 장애인, 무의탁 노인 등 취약계층에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봉사자가 마일리지를 기부하려면 수원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사회복지기관을 정해 적립 마일리지를 기부하면 된다.

임숙자 수원시자원봉사센터장은 “봉사활동에 따른 마일리지를 사회적 약자를 위해 기부하는 것은 기존 기부제보다 더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며 “올해 처음 시행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기부제에 자원봉사자들이 적극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