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이즈발레단과 함께 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발레야 놀자!’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와이즈발레단과 함께 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발레야 놀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서희청소년문화센터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11일 서희청소년문화센터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발레 갈라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콘서트는 ‘와이즈발레단과 함께하는 신나는 예술여행’ 공모사업에 선정돼 평소 발레를 접해보기 어려운 청소년들을 위한 입문용 공연으로 발레 마스터가 직접 들려주는 발레의 역사와 무대 뒤 비하인드 스토리 그리고 발레의상과 토슈즈의 유래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공연이다.

이날 ‘발레야 놀자!’공연은 서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함께 발레리나가 직접 발레 기초 동작을 가르쳐주며 발레의 언어로 소통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문화 소외계층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을 발레로 소통해 문화예술에 대한 낯설음을 탈피하고 발레로 행복해 질 수 있는 삶은 청소년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희망과 가능성을 열어주기 위한 취지가 담겨 있다.

와이즈발레단은 2007년부터 소외계층 문화순회 사업에 참여해 현장의 상황과 관객대상에 따라 맞춤형 진행을 통해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눈높이에 맞는 공연 진행과 무대연출을 펼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공연을 관람한 청소년들은 “발레작품을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며 발레와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이 됐다”면서 “화려한 발레기교와 마음을 울리는 명품 음악을 통해 발레의 아름다운 매력에 푹 빠지는 경험을 하게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남겼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