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70회 광주시민아카데미 십장생 조각가 장은진 초청 강연
광주시, 제70회 광주시민아카데미 십장생 조각가 장은진 초청 강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오는 28일 오후 7시 남한산성아트홀 소극장에서 십장생 조각가 장은진씨를 초청해 ‘한반도 오천년의 흙-광주에서 이태리로 이어진길’이라는 주제로 제70회 광주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강연을 맡은 장은진씨는 불멸과 영생을 추구하는 십장생을 주제로 한국과 미국에서 많은 작품 활동을 해 왔으며 뉴욕 UN본부 초청 전시 및 대한민국 대표부 문화예술 강연 및 미주 한국일보, 경기일보 ‘인류문화와 함께하는 미술’ 연재 등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강연 내용은 고려청자에 이어 단아한 조선의 분청사기, 조선백자의 맥을 잇고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한반도의 예술소개와 함께 지구 반 바퀴를 돌아 동시대 화려한 유럽 미술의 색채를 느낄 수 있는 예술가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유럽 르네상스의 미술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18세기 조선왕실, 분원의 광주 도자기에 이어 같은 시기 유럽 왕실 도자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프랑스 도자기의 빛과 형태를 통해 우리 조선의 미적인 수준과 회화의 아름다움, 백자를 탄생시킨 광주의 흙에 대한 모든 이야기를 들어보는 흥미 가득한 문화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여방법은 오는 14일부터 전화신청이나, 인터넷신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광주시민아카데미는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69회에 걸쳐 광주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정보·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 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