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정보 한곳에…정보포털 14일 개시
자동차보험 정보 한곳에…정보포털 14일 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관련 홈페이지 링크, 중요 정보 검색 가능
자료/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
자료/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

자동차보험 가입부터 갱신까지 필요한 모든 정보를 통합·일괄 제공하는 포털 홈페이지가 개시된다.

13일 금융감독원, 손해보험협회는 여러 사이트로 나눠진 자동차보험 관련 정보를 14일부터 자동차보험 종합포털(carinfo.knia.or.kr)에서 한눈에 볼 수 있다고 밝혔다.

현행 자동차보험 관련 홈페이지는 여러 곳에 분산돼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찾는 데 어려움이 있다. 14일부터는 자동차보험 ‘정보포털 서비스’에서 한 번 클릭으로 금감원(파인), 국토부(자동차365), 손보협회(보험다모아), 보험개발원(카히스토리) 등 자동차보험 관련한 13개 홈페이지를 접근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한다.

아울러, 대법원·금융위·금감원·보험개발원 등 관계기관이 제공하는 자동차보험 관련한 중요 정보를 일괄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금융꿀팁, 분쟁조정사례, 보험연구원 KIRI보고서, 보험연구원 KIRI간행물, 대법원 판례, 금융위·금감원 보도자료, 보험개발원 보도자료, 손보협회 보도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 약관·상품요약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보험회사별 공시실 메뉴 링크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자신이 가입한 보험회사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공시실로 이동해 현재 판매 중이거나, 판매중지된 상품의 약관·상품요약서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보험회사별 상담센터와 민원창구 링크를 일괄적으로 보여주고, 자동차보험 표준약관을 전자약관 형태로 제공한다. 대리운전보험(단체)에 가입한 대리운전기사가 계약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보험회사별 조회화면 링크도 추가된다.

금감원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험소비자가 합리적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했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