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모집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이동쉼터 자원활동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대표 이종상)은 청소년이동쉼터에서 내년 청소년이동쉼터 사업에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20일부터 내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자원활동가는 청소년활동사업 및 가출?위기 예방사업 분야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청소년(20세이상) 및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 이상 거리아웃리치 활동에 함께해 거리상담 지원과 멘토링, 기타 예방사업 운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방법은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해당양식은 재단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 등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자원활동가는 활동내용에 대한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각종 교육제공(이수자에 한하여 이수증 발급), 우수활동가 표창추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는 청소년기본법과 청소년복지지원법에 근거, 가출 등 위기(가능) 청소년의 조기발견으로 범죄·비행예방, 자립지원서비스 제공을 통한 가정복귀·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현장지원형 청소년복지지원 사업이다.

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로 김포 각 지역을 찾아가는 ‘이동형 청소년쉼터’로, 가출 등의 다양한 고민이나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상담, 의료, 위생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거리의 위험으로부터 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10월 업무를 개시, 운영준비를 시작해 내년 본격적으로 관내 지역을 찾아가 청소년들에게 상담, 보호, 휴식, 의료, 문화, 정보 등을 제공하는 이동쉼터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활동내용과 모집일정에 대한 정보는 김포시 청소년이동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양형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