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윤국 포천시장, ‘2019 K-스포노믹스 포럼’에 참가 ‘스포츠브랜드 도시’ 전략 발표
박윤국 포천시장, ‘2019 K-스포노믹스 포럼’에 참가 ‘스포츠브랜드 도시’ 전략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윤국 포천시장이 13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열린 ‘2019 K-스포노믹스 포럼’에 참가해 ‘스포츠브랜드 도시’ 전략을 발표했다.

‘스포츠산업 그리고 대한민국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2019 K-스포노믹스 포럼’은 한국경제를 살리고 미래를 바꾸는 신경제산업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자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스포노믹스(Sponomics)’는 스포츠(sports)와 경제학(economics)을 결합한 신조어로, 스포츠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성장을 의미한다.

이날 포럼에는 김도균 한국스포츠산업협회 회장, 정·관계 인사 및 기업대표 등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포럼에서 “포천시는 ‘스포츠 상표 도시’라는 전략적 기치를 걸고 스포츠산업을 통해 도시재생활성화를 이루고 체육과 연계한 경제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 지역 자체 보유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스포츠브랜드를 활성화하고 남북경협과 교류의 선도지역으로 앞서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포천시는 체육사업 육성분야에서 바이애슬론 종목을 꾸준히 지원, ‘도전정신의 승리’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남북 체육교류 사업 계획, 스포츠교류센터 건립 구상 등 다양한 스포츠 브랜드정책 추진 노력 등을 인정받아 이번에 문화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포천= 김두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