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뷰티’ 리더 꿈꿔요
글로벌 ‘K-뷰티’ 리더 꿈꿔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내 ‘패션쇼’ 무대 직접 기획
우리 학교 동아리를 소개합니다 화성 봉담고 ‘B.A.F’
▲ 봉담고등학교 B.A.F 동아리 학생들이 10월 26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열린 ‘2019 화성 학생동아리축제 YES!’에 참가해 화려한 런웨이를 선보였다.
▲ 봉담고등학교 B.A.F 동아리 학생들이 10월 26일 동탄센트럴파크에서 열린 ‘2019 화성 학생동아리축제 YES!’에 참가해 화려한 런웨이를 선보였다.

화성 봉담고등학교(교장 이상현)의 동아리 ‘B.A.F(Beauty And Fashion)’는 만들어진 지 3년차 된 동아리다. 패션과 메이크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만든 동아리로 메이크업부, 디렉팅부, 코디부, 모델부로 나눠 활동하고 최종적으로 같이 협동해 ‘패션쇼’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보통 일반계 고등학교 동아리는 대부분 4년제 진학을 위한 학습 관련 동아리가 많지만 B.A.F는 하나의 완성된 쇼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뷰티와 패션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서 각 분야에 열정을 가지고 자신의 재능을 키워나가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학생동아리 축제’ 공연 무대와 봉담고등학교 축제 ‘인화제’, 두 번의 패션쇼를 위해 1년 간의 동아리 활동 시간 동안 무대 콘셉트을 위한 여러 기획 회의를 한다.

부서별로 구체적으로 메이크업부에서는 다양한 콘셉트에 맞는 메이크업 시연 및 구상, 디렉팅부에서는 콘셉트에 따른 무대와 영상 시나리오 구성, 코디부에서는 의상 콘셉트 설정과 의상 구입 및 착장, 모델부에서는 쇼 구성과 그에 따른 모델 워킹 연구와 표정 연습을 하며, 매 동아리 시간은 열정으로 가득 찬다.

패션쇼는 하나의 종합 예술이다. 각자의 관심사에 대한 열정과 재능도 우수하지만 패션쇼를 만들기 위해 각 분야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는 적극적인 모습, 의견을 수정해 나가며 갈등도 있지만 적극 협력하는 모습, 때로는 무대에서 실수하기도 하지만 이를 수정해 더 나은 무대를 만들려는 열정과 노력이 가득 찬 모습이 더욱 돋보이는 동아리다.

특히, 올해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패션학과의 특강으로 진로에 대한 더욱 구체적이고 전문적인 지식 습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패션과 뷰티 분야에 더 많은 열정과 큰 포부를 가지고, 더 나아가 관련 분야의 전문 인재가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는 동아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화성 봉담고 교사 채현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