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영근 전 화성시장, 출판기념회 성황
최영근 전 화성시장, 출판기념회 성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영근 전 화성시장, 출판기념회

 

최영근 전 화성시장이 지난 16일 화성시 봉담읍 협성대 웨슬리관에서 자신의 저서 ‘Begin Again 다시 시작하자’ 출판기념회를 열고 본격적인 총선 전선에 가세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정창현ㆍ신현태 전 국회의원, 이창현 화성시의회 부의장, 임채덕ㆍ차순임ㆍ최청환 화성시의원, 신화수 전 인천일보 사장, 서상기 목사 등 각계 인사 3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주영 국회부의장과 정미경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김진태 국회의원 등은 영상으로 축하를 대신했다.

이날 행사는 광화문 국민 저항권 행사 영상 상영, 내빈소개, 영상축사 상영, 내빈 축사, 저자소개, 책 소개, 인사말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1L6A0548.jpg---1
▲ 최영근 전 화성시장, 출판기념회

최 전 시장의 저서 ‘Begin Again 다시 시작하자’는 모두 215쪽 분량으로 ▲정치란 무엇인가 ▲글로벌리즘 그리고 내셔널리즘 ▲좌파의 실체 등의 섹션으로 구성, 지방자치론자인 최 전 시장의 삶과 철학, 정치적 소신을 담고 있다.

이날 최 전 시장은 “화성시 저를 낳았고 저를 키웠다. ‘내 고향 다시 일으키자’는 초심으로 다시 시작하려 한다”며 “‘권리위해 잠자는 자는 보호받지 못한다’는 평소 신념대로 화성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전 시장은 1959년 화성 향남읍에서 출생한 화성 토박이로 향남초ㆍ발안중ㆍ제물포고ㆍ건국대 행정학과 졸업했으며 제33회 행정고시를 합격,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 법무담당관, 가정복지과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05년 화성시장 보궐선거에 당선된 후 재선에 성공해 2010년까지 재직한 바 있다.

 

화성=박수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