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 짚와이어 이용객 60만 돌파
남이섬 짚와이어 이용객 60만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라인 짚와이어(skyline zipwire)의 운영사인 자나라인 주식회사(대표 강우현)는 11월 현재 누적이용객이 60만명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짚와이어는 경기관광공사와 가평군, (주)남이섬이 공동으로 출자한 사업으로 매년 300만명 이상의 내외국인이 방문하는 아시아 대표관광지인 남이섬의 성공경영기법으로 지역관광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8년 경기도의회 결산검사위원회에서 지방자치단체와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진행한 첫번째 성공사례로 평가받았다.

지난 2010년 11월에 개장한 짚와이어는 개장초기인 2011년에는 이용객이 약3만명 수준이었으나 짚와이어를 통해 남이섬 여행으로 이어지는 많은 예능프로그램 유치 및 온라인 사전예매 시스템 구축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홍보활동과 판매촉진 과정의 성과로 2016년부터는 평균 9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친환경 레저시설로 자리매김했다.

이와 함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스포츠안전재단과 협력하여 배상책임공제를 통해 전국하강레저 시설 사업자들에게 공제혜택이 지원되는 한편 한국하강레저협회와 함께 운영자교육 및 시설안전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 하강레저시설 운영자 교육 및 시설안전 인증사업의 시행으로 안전하고 정량적인 사업운영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선효 상임이사는 2020년 부터는 연계관광 사업의 일환으로 가평군 자라섬의 활성화를 위해 자라섬과 남이섬간의 선박운항을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짚와이어 이용객 60만명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18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매일 선착순 60명에 60% 할인행사를 진행하며 생년월일에 숫자 ‘6’이 포함된 고객은 선착순에 관계없이 6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짚와이어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60만 돌파기념 게시물에 축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2인이 이용 가능한 VIP 탑승권을 지급된다.

▲ 짚와이어2

가평=고창수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