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오산학생 STEAM-MAKER대회’ 개최
제1회 오산학생 STEAM-MAKER대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오산교육재단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에서 학생과 지도교사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오산학생 STEAM-MAKER 대회’를 개최했다.

‘제1회 오산학생 STEAM-MAKER 대회’는 오산시 관내 초?중?고등학교들이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 학생 메이커를 발굴하고 키우고자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15팀을 선정하고 각자 목표에 맞게 프로젝트를 수행한 과정과 결과물을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화산이 깨어났다.’, ‘4차 산업 수업혁명’ 등 다수의 메이커 관련 저서를 집필 한 서울시립대 변문경 교수의 한국형 메이커와 미래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15팀의 프로젝트 발표를 진행했다.

최종결과는 최우수상에는 성호고등학교 ‘지진에 잘 견디는 구조물 만들기’ 프로젝트팀이 우수상에는 수청초등학교 ‘친구들을 위한 앱 만들기’팀이 선정되었다. 장려상 3팀은 오산중학교 ‘1인 카트 만들기’, 세마고등학교 일라이트 점토광물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제작‘, 운천고등학교 아두이노와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공기청정기 제작’ 팀이 수상했다.

조기봉 오산교육재단 상임이사는 “앞으로 오산의 학생 메이커를 많이 양성해 전국으로, 세계로 나가는 미래의 창의융합 인재 배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오산=강경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