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위원장, 경기도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감사패 수여
조광희 위원장, 경기도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 감사패 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조광희 교육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안양5)이 경기도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로부터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경기도사립학교행정실장협의회는 경기도 내 사립학교 행정실장의 전문성 강화 및 사학간 소통 강화, 교육수요와 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사학기관의 발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결성된 협의회로 연 1회 개최하고 있다.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강원도 속초에서 개최된 총회에는 유대길 도교육청 행정국장, 조한일 학교지원과장 등 경기도교육청 관계자와 경기도내 사립중고등학교 행정실장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직무연수에서는 국회 국정감사와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줄곧 제기된 사학재단의 법정부담금 납부율 저조 문제가 집중 논의됐다. 특히 미활용 교육용 기본재산을 수익용 기본재산으로 용도 변경해 발생하는 수입이나 재산을 법인회계로 전출하는 방안이 논의됐고, 학교법인 정관 변경 및 임원 관리 주의사항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감사패 수상에 대해 조광희 위원장은 “사립학교는 그동안 우리나라가 보편적 교육을 확립하고, 핵심인재를 양성해 오는데 큰 공헌을 해온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일부 사학재단의 일탈로 인해 모든 사립학교가 매도되는 현실도 안타깝지만 더 큰 문제는 학령인구의 감소에 따라 사립학교의 역할은 더 축소될 수 밖에 없고, 영세성을 가지고 있는 사립학교에 대해서는 특단의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조 위원장은 “사립학교의 건학이념과 무상교육 확대라는 시대적 과제속에 향후 국회차원에서도 사립학교에 대한 법적 지위 논의가 개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