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개발 수하물처리시스템 ICAO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인천공항공사 개발 수하물처리시스템 ICAO 국제 표준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개발한 ‘공항 수하물처리시스템(BHS) 운영’교육과정이 UN 산하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로부터 국제표준과정(Standardized Training Package; STP)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인천공항의 수하물 처리시설은 수하물 10만 개 당 지각 수하물 0.2개를 기록하며 전 세계 공항 평균인 10만 개 당 11.4개와 비교시 세계 최고 수준의 수하물 정밀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수하물 운영 과정이 ICAO로부터 국제표준과정 인증을 받음에 따라 인천공항 수하물 처리시설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본 교육과정은 30시간 과정으로, 교육생이 교육 이수 후 실제 현장적용이 가능하도록 기본 이론 학습, 토론, 현장실습 등을 포함한 종합과정이다.

주요 내용은 공항 수하물처리시스템과 수하물검색시스템의 설계 및 운영과정상의 핵심내용으로,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수하물시스템 분야 관리자 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

교육은 2020년 2월부터 전 세계 공항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구본환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공사가 축적해온 세계적인 공항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교육과정을 확대해 전 세계 항공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