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문화체육교육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문화체육교육국 행정사무감사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1129_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 문화체육교육국을 끝으로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최영옥)는 지난 29일 문화체육교육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희승 의원(영통2ㆍ3, 태장동)은 “시민을 위해 공연하고 있는 수원시립공연단 ’무예24기‘의 근무환경과 처우 등이 열악하다”라면서 “근로환경 개선방안 등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는 등 문화발전에 대한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자유한국당 이혜련 의원(매교, 매산, 고등, 화서동)은 “수원시립교향악단이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좀 더 다채로운 공연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더불어민주당 이철승 의원(율천, 서둔, 구운동)은 “시의 재정상태가 악화되면서 문화예술 등과 관련한 예산이 감축되는 만큼 전반적인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해 시민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했다.

자유한국당 조문경 의원(정자1ㆍ2ㆍ3동)은 “수원시립합창단 실기평정 시 자유곡으로만 심사가 이뤄지고 있다”면서 “자유곡뿐만이 아닌 지정곡도 함께 평가를 진행하는 등 평정제도 개선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을 제안했다.

더불어민주당 최영옥 위원장(원천, 영통1동)은 “오늘 행감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 등을 적극 검토해 시민이 바라는 문화예술 정책이 수원시정에 잘 녹아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문화복지위원회는 오는 12월2일부터 5일까지 ‘2019년도 제2회 추경예산안 및 추경 수정예산안’과 ‘2020년도 예산안 및 수정예산안’, ‘2020년도 기금운용계획안’ 등의 예비심사와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