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문고중앙회, 지난달 27~28일 ‘임원단 독서문학기행’ 행사 개최
새마을문고중앙회, 지난달 27~28일 ‘임원단 독서문학기행’ 행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마을문고중앙회는 활동 의지를 증진하고 서로의 결의를 다지기 위해 지난달 27부터 28일까지 경기도에서 ‘새마을문고중앙회 임원단 독서문학기행’을 열었다. 이 행사는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독서문학기행 1일 차에는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현황보고 및 우수문고의 운영사례발표, 재능기부동아리 공연 등이 선보여졌다. 또 수원시 송죽동새마을문고와 행궁동새마을문고를 찾아 주민센터 등 지역 네트워크와의 연계 속에서 이뤄지는 문고활동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 차에는 새마을문고중앙회 임원단과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회장, 새마을문고수원시지부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수원화성을 방문했다. 임원들은 연무대를 시작으로 성곽길을 걸으며 수원화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 배우고, 화성어차 탑승 및 활쏘기 등 국궁 체험활동을 함께했다.

이응구 새마을문고경기도지부 회장은 “전국에 계신 새마을문고중앙회 임원단을 경기도로 모셔 경기도문고의 활동을 공유하고,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를 즐길 뜻깊은 기회를 주셔 감사하다”고 말했다.

신철원 새마을문고중앙회 회장은 “따뜻하게 맞아주셔 감사드리며, 이번 독서문학기행을 통해 새마을문고운동의 현장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경기도를 비롯해 전국에서 지식과 문화의 나눔, 기본이 바로 서는 공경문화운동을 실천하는 새마을문고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답했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