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3선' 윤상현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공식 선언
'인천 3선' 윤상현 국회의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 공식 선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상현

윤상현 국회의원(자유한국당·인천 미추홀구을)이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한다.

윤 의원은 5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과 통합으로 총선 승리를 이끄는 야전사령관이 되겠다”며 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또 수도권에서 3선을 지낸 윤 의원은 “수도권 의원으로서 처절함과 절박함, 절실함을 가지고 나왔다”며 “잘못하다가는 대한민국이 무너지고 야당도 승리를 담보할 수 없겠다는 생각”이라고 했다.

이어 “수도권이야말로 총선승리에 기여할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며 “총선 승리를 위해 수도권 중심의 전략과 메시지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윤 의원은 “투쟁, 협상, 전략에서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압도할 수 있다”며 “친박(친박근혜)이든 비박(비박근혜)이든 당에 있든, 당 밖에 있든 누구와도 힘을 합칠 수 있는 통합의 견인차”라고 했다.

보수통합에 대해서는 “2년 전 홍준표 대표 시절부터 줄곧 통합을 주창해왔고, 바른미래당 유승민 의원이 통합 메시지를 냈을 때도 처음으로 (동의하는) 입장을 냈다”며 “어떻게든 통합을 이뤄내겠다”고 했다.

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