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스마트 도시 위해 과천시와 서울대가 손 잡았다
과천 스마트 도시 위해 과천시와 서울대가 손 잡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천시-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스마트도시 조성 업무협약식


과천시와 서울대학교가 과천시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시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학장접견실에서 김종천 과천시장과 차국헌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천시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과천시와 서울대학교는 과천시의 성공적인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스마트도시 서비스 개발 및 공동연구, 도시재생 사업 등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시는 현재 추진하고 있는 과천지식정보타운과 과천동 3기 신도시에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적용하고, 원 도심에도 도시재생 및 스마트도시 서비스 사업을 추진해 과천 전역이 스마트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에는 스마트도시 계획 수립에 착수할 예정이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대학교의 협력과 조언을 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종천 시장은 “서울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도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현, 시민의 편리와 행복한 생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 시는 R&D 중심의 첨단산업 기관과 연구소 등을 적극 유치해 의료바이오 헬스산업 거점도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은 “과천시의 성공적인 스마트도시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과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의료·바이오 헬스 클러스터 등 첨단산업의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서울대학교도 참여할 기회가 있기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