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 말 산업 확대 위한 민?관 협력의 거버넌스 활용 강조
박근철 도의회 안행위원장, 말 산업 확대 위한 민?관 협력의 거버넌스 활용 강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 말산업협회 주최 강의


경기도의회 박근철 안전행정위원장(더불어민주당ㆍ의왕1)은 지난 5일 수원시 소재 농협 경기영업본부 4층 대회의실에서 ‘말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강의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관계 공무원과 사업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은 경기말산업협회가 주최하는 워크숍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말 산업에 대한 정책적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박근철 위원장은 “지금까지 말 산업은 국가가 이끌어가며 인프라를 조성하는 등 양적 확대에 치중됐다면 이제는 민ㆍ관이 함께 고민하는 거버넌스를 구축해 질적 향상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다.

또 박 위원장은 “의회에서도 산업 육성과 진흥을 위해 ‘경기도 말 산업 육성 및 지원 조례’ 제정, ‘경기도 말산업육성기금 설치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며 말 산업 진흥과 승마 레포츠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특강 후에는 박근철 위원장과 경기도말산업협회 회원들이 만나 경기도 내 말 산업 애로사항 청취 및 제도적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