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배달’ 진행
동아오츠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배달’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가정 위해 연탄 3,500장과 제품 지원
▲ 동아오츠카 임직원들이 사랑의 이온데이 연탄나눔 봉사를 진행하기에 앞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동아오츠카 제공

동아오츠카는 지난 10일 서울시 동대문구 지역 저소득가정을 방문해 연탄 등을 지원하는 ‘사랑의 이온데이’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동영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저소득가정 10가구에 총 3천500장의 연탄을 배달하고, 자사 제품인 오로나민C와 모과생강 등을 전달하는 등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의 이온데이’는 동아오츠카가 2009년부터 매월 하루를 지정해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치는 날로, 올해 12번째 봉사활동인 연탄배달 활동은 김장 나눔과 더불어 매년 진행하는 동아오츠카의 대표적인 동절기 사회공헌 활동이다.

동아오츠카는 이 밖에도 지난 1년간 매월 빠짐없이 지역 정화 활동과 제빵?제과, 국수 나눔 활동 등을 실시해 왔다.

또한, 대한적십자사와 같이 전문성을 보유한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며 더욱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날 동아오츠카는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이웃사랑 실천과 지역사회 사회공헌 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적십자회원 유공장 금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와관련 동아오츠카는 건강한 음료를 생산해 국민의 건강에 이바지하자는 기업이념에 걸맞게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주재현 동아오츠카 홍보부장은 “올해 마지막 이온데이를 맞아 땀 흘려 배달한 연탄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고 생각하니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동아오츠카의 전 임직원은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앞으로도 이웃과 동행하며 의미 있는 나눔 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황선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