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팔당 허브섬 & 휴로드 조성사업 추진단 회의 개최
광주시, 팔당 허브섬 & 휴로드 조성사업 추진단 회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팔당 허브섬 & 휴로드 조성사업 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팔당 허브섬 & 휴로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1, 2차 회의를 거쳐 세 번째로 개최됐다.

신동헌 시장과 이석범 부시장을 단장으로 한 18명의 추진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보고회는 사업별 추진상황과 향후 추진계획에 대한 보고와 상호 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신 시장은 “경기 팔당 허브섬 & 휴(休)로드 사업이 완성되면 지역경제 부흥, 주민소득 증대는 물론 궁극적으로 공정한 세상 구현에도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며 “팔당물안개공원과 퇴촌남종 지역 일대는 대한민국 100대 관광지가 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므로 추진단 여러분들께서는 전국 최고의 명소를 만들겠다는 큰 꿈을 가지고 잘 추진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팔당허브섬 & 휴(休)로드 조성사업은 지난 9월3일 경기도 정책공모에서 대상을 수상한 사업으로 팔당물안개 공원, 경안천습지생태 공원을 거점으로 광주시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전거, 퍼스널모빌리티 등을 이용해 감상할 수 있는 페어로드를 조성해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들이 차별 없이 자유로이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공정한 길을 만드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