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2019 KDB NextRound Closing’ 개최
산업은행, ‘2019 KDB NextRound Closing’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생태계 구성원들과 올해 성과 및 비전 공유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1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2019 KDB NextRound Closing’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산업은행(회장 이동걸)은 11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벤처투자플랫폼인 ‘KDB NextRound’의 한 해 여정을 마무리하는 ‘2019 KDB NextRound Closing’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국회 정무위원회, 금융위원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벤처캐피탈협회를 비롯한 혁신벤처생태계 150개 기관, 250여 명이 참석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KDB 넥스트라운드는 2016년 출범 이후 총 325라운드에서 1천171개 혁신기업의 IR을 통해 249개 기업이 1조 4천500억 원 이상의 투자유치에 성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시장형 벤처투자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라고 자평했다.

올해 산업은행은 KDB 넥스트라운드의 핵심가치를 ‘연결을 통한 도약’으로 설정하고, ‘지역과 수도권’, ‘대한민국과 글로벌’ 벤처생태계 연결을 위한 다양한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했다.

부족한 투자인프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소재 유망 벤처기업의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지역 스페셜라운드를 2018년 4회에서 2019년에는 지역별 거점도시 중심 연간 10회로 확대했다. 그 결과, 총 44개 지역 소재 혁신기업이 IR을 실시했고 그중 9개 기업이 약 200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또한, 중국 상해(6월)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9월)에서 글로벌 스페셜라운드를 개최해 유망 스타트업의 현지시장 진출을 지원했다. 지난 7월에는 코엑스에서 ‘NextRise 2019 Seoul’을 개최해 국내 스타트업과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 간 사업협력 기회를 모색했다.

Closing 행사에는 미래 유니콘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의 스페셜 IR 무대도 이어졌다. AI기반 빅데이터서비스 제공하는 ‘FISCAL NOTE’와 ‘아기상어’로 잘 알려진 ‘스마트스터디’가 ‘유니콘으로 가는 길(Road to Unicorn)’이라는 주제로 각각 IR을 실시했다.

IR 이후에는 ‘벤처생태계 연결을 통한 도약’이라는 주제의 전문가 패널토론과 함께 벤처생태계와 ‘KDB NextRound’를 빛낸 기업과 기관들을 대상으로 ‘제2회 KDB NextRound Award’시상식도 개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인 동 시상식에서는 국내 최대규모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인 ‘NextRise 2019 Seoul’을 산업은행과 공동으로 성공적으로 주최한 ‘한국무역협회’를 포함해 글로벌 한류 콘텐츠 스타트업인 ‘스마트스터디’와 지역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한 인라이트벤처스 등 5개 기관이 수상을 했다.

이동걸 회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KDB NextRound가 끊임없는 열정과 새로운 도전을 통해 지역과 수도권, 글로벌 벤처생태계를 연결하고, 스타트업과 중견기업, 대기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벤처생태계의 혁신과 도약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민현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