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경기지역본부, 오는 13일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주민 대상 ‘찾아가는 VR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캠코 경기지역본부, 오는 13일 사회복지시설 및 지역주민 대상 ‘찾아가는 VR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경기지역본부(본부장 김구영)는 오는 13일 경기지역본부 4층 강당에서 실시되는 ‘찾아가는 VR 심폐소생술 교육’ 참여 희망자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것으로, 참가대상은 응급상황 발생 빈도가 높은 노인ㆍ장애인 복지관 종사자, 사옥 입주기관인 ㈜캠코시설관리·어린이장난감도서관 직원 및 지역주민이다.

교육은 대한안전교육협회에서 실시하는 VR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체험형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참여자들은 안전사고ㆍ재난상황 예방 이론강의와 더불어 심폐소생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응급처치를 직접체험 해볼 수 있다.

특히 안전사고위험 노출 빈도가 높은 어린이ㆍ장애인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내 복지기관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실효성 있는 VR 심폐소생술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안전재난예방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김구영 본부장은 “지역사회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해 겨울철에 특히 자주 발생하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교육은 필수적”이라며 “캠코는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수행할 뿐만 아니라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신청 및 문의사항은 전화(031-270-4543)로 하면 된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