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이천시, 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 성황리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 엄태준 시장과 홍헌표 시의회의장, 마을공동체 활동가와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지난 11일 ‘2019년 행복마을공동체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 한해 공동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공동체 활성화와 발전방향을 모색해보는 다양한 의견제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9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공동체 활동내용 발표와 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중간보고, 시장과의 공동체 활성화 토크콘서트, 작은 음악회 순으로 성과 공유와 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먼저 올해 다양한 주제로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한 공동체들을 대표해 활동성과를 발표한 이천청년 연합봉사단, 수림1차 마을쉼터, 청년공동체 행앗 등 3개 공동체의 발표에 참석자들은 열띤 공감과 성원을 보냈다.

또한 이천시 공동체 활성화 기본계획 연구를 맡은 한국지역진흥재단 김하생 연구원은 ‘농촌과 도시를 잇는 새로운 상생협력 플랫폼 개발’을 위해 지역 공동체 특화사업 활성화, 지역공동체 인재육성, 공동체 사업 경쟁력 강화, 지역공동체 거버넌스 구축 등을 전략으로 제시했다.

이어 열린 토크 콘서트에서 엄태준 시장은 2020년 공동체 사업 방향과 청년 공동체 지원계획 등 시민들의 다양한 궁금증에 대한 설명과 함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시의 노력뿐 아니라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하고 시에서도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지원정책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방침을 내비쳤다.

엄태준 시장은 “내년 이맘때쯤 열릴 활동 공유회에서는 더 많은 공동체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복한 마음으로 한해의 성과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행복한 마을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여러분들의 생각과 희망을 구체화하고 실현하실 수 있도록 적극 도와 드리고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이천=김정오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