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팔달구, 2019년 우수시책 5건 선정… 녹지공원과 ‘무장애통합놀이터’ 대상
수원 팔달구, 2019년 우수시책 5건 선정… 녹지공원과 ‘무장애통합놀이터’ 대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올 한해 팔달구를 대표할 수 있는 ‘2019 팔달구 우수시책’ 5건을 최종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팔달구는 지난달 13일부터 22일까지 접수된 우수시책 22건을 대상으로 우수성, 효과성, 창의성, 파급성, 혁신성 등 5가지 항목을 2차에 걸쳐 평가한 결과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최종 5건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시책 사업 부서는 오는 31일 종무식에서 표창할 계획이다.

올해 우수시책 평가에서는 팔달구 녹지공원과의 ‘전국 최대, The 큰 수원 무장애통합놀이터 조성사업’이 대상으로 선정됐다.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에 조성되는 무장애통합놀이터는 전국 최대 규모다. 사회적 약자와 일반 시민 모두 장애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인권놀이터이며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받아 2020년 5월에 개장 예정이다.

그 외에도 가정복지과 ‘다문화 다중 보육시설 어린이집 하모니’ 사업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상으로는 건설과 ‘수원천 쿨링포그시스템’ 사업이, 장려상으로는 행궁동 ‘우리 행궁동 이야기, 행궁동 마을계획 수립’ 사업과 경제교통과 ‘저녁시간 불법주정차 단속유예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팔달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정의 수요자인 시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창의적인 제안과 아이디어로 적극 행정을 추진할 수 있는 행정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