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소방재난본부, 2019 국민 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서 '참가 우수상'
경기도소방재난본부, 2019 국민 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서 '참가 우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형철)는 2019 국민 참여 청렴 콘텐츠 공모전 다큐멘터리 분야에 본부 청문감사담당관이 참가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고 12일 발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공모전에는 청렴 다큐멘터리 분야에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청문감사담당관 7명의 직원이 참가했으며, ‘청렴의 대가, 그것이 더는 소중한 생명이어서는 안됩니다’라는 제목의 작품을 공모해 지난 6월28일부터 10월31일 약 4개월에 거친 대국민 공모와 이에 따른 치열한 평가 결과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청문감사담당관이 제작한 이번 작품은 일선 소방서 위험물 담당자들의 업무 고충과 일부 관련 업자들의 범법 행위에 대한 사례를 예로 들며 위험물 안전 관리 국민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주제로 제작됐다.

정요안 청문감사담당관은 “뜻하지 않게 우수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공모전 기간 훌륭한 작품을 만들고자 최선을 다한 청렴윤리팀 직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공모전에는 총 11편의 수상작이 선정(최우수상 2편ㆍ우수상 3편ㆍ장려상 6편)됐으며, 우수상을 받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청문감사담당관에는 국민권익위원장상과 상금 200만 원이 부여된다.

채태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