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19년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우수 기관 선정
광명시, 2019년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우수 기관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가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일자리 유공 표창 수여식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7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수여식에서 광명시는 광명형 공공일자리 신규 사업인 ‘광명 1969 행복일자리사업’ 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시는 ▲재개발(재건축)안전보안관 ▲그린벨트지역 안전보안관 ▲말끄미(말벗+말끔)사업 ▲방문외국인 민원안내 ▲구내식당 청소사업 ▲아동?청소년 안심귀가 서비스 지원사업 ▲어린이집 보육교사 보조사업 ▲체납관리관 사업으로 19세부터 69세까지 계층별?유형별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전문자격 및 경력을 활용해 분야별 전문화된 공공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해 고용창출 및 일자리사업에 크게 기여했다.

또 기업을 위한 행정지원 및 구인·구직 서비스 운영,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개최 등 지속가능한 민간일자리 창출 모델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외에도 시는 2019년 일자리 대토론에서 청년 일자리 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좋은일자리 포럼에서는 상생의 지역일자리 확산 및 일자리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등 지방자치단체와의 소통과 협력에도 노력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민의 삶을 바꾸는 일자리 만들기를 목표로 모든 시민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취업, 창업,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구인·구직자간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는 계층별 세밀한 맞춤 일자리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광명=김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