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시 시민홍보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광명시, ‘광명시 시민홍보 서포터즈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시민홍보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시민홍보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광명시 시민홍보 서포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민홍보 서포터즈는 시민기자, 인터넷사이트 ‘생동감’과 ‘블로그’에서 활동하는 시민필진, 마을기자 등으로 구성돼 발로 뛰며 취재한 시정 소식을 전달하며 광명시를 홍보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신규 마을기자 2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정홍보를 위한 다양한 의견 수렴과 개선방안, 홍보전략 등을 논의했다.

또 광명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하는 ‘우리동네 토크 콘서트’와 서포터즈 역량강화를 위한 ‘우리동네 스토리텔링 홍보전략’ 특강에 이어 광명동굴,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기형도문학관, 도시통합운영센터 등 시 주요 현장을 방문했다.

한 참가자는 “다양한 분야에서 광명시를 홍보하고 있는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새로운 것을 배운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내가 사랑하는 광명시를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가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며 “시민들의 마음은 주변의 시민들이 더 잘 안다. 같은 눈높이에서 바라보고 같은 마음으로 전하는 홍보의 효과는 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광명=김용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