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PL 인천지부, 2020년 신년간담회 개최
HWPL 인천지부, 2020년 신년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WPL 인천지부가 주최하는 ‘HWPL 평화사랑 신년회’가 최근 HWPL 인천지부 사무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40여 명의 정치, 종교, 청년 및 교육계 인사들은 신년 간담회에서 2020년 평화를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신년행사는 HWPL 평화 사업에 협력한 각 분야의 대표들과 2019년 주요 활동을 되돌아보는 의미로 마련했다.

특히, 인천지부의 국제법, 평화교육, 종교인 대화의 광장 및 종교연합사무실 등 평화 사업별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고 화합을 다지는 자리가 됐다. HWPL 인천지부의 활동도 소개했다.

유영주 HWPL 인천지부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2019년 평화 사업과 국·내외 평화문화에 전파에 노력한 인천지부 실무자들과 간담회 참석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유 이사장은 “여러분들의 헌신적인 노고가 없었다면 결코 이루어질 수 없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저력 있는 온 국민이 정치, 이념, 종교적 경계를 넘어서서 하나 된다면 대한민국의 평화적 통일을 앞당기고 국제사회의 평화에도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WPL 인천지부는 31차 세계평화순방, 5·25 평화걷기대회, 9·18 평화만국회의 등 국제사회, 평화단체 및 시민들과 연대해 활동하고 있다. 독일, 루마니아 등 유럽에서도 평화외교를 전개하며 한반도 평화 통일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확대하고 있다.

송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