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공약사업 추진 중간점검...이행률 66%
미추홀구, 공약사업 추진 중간점검...이행률 6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미추홀구의 민선7기 구정목표인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 만들기가 순항하고 있다.

구는 28일 공약사항 추진점검 보고회를 열고 전체 세부과제를 평가한 결과, 66%가 순조롭게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보고회에는 공개모집으로 선발한 구민 20명이 ‘구청장 공약이행평가단’ 자격으로 보고회에 참여해 사전 점검 결과를 발표했다. 앞서 2주간 일자리·교육·복지·안전·건강 등 11개 정책 분야에서 57개 공약의 진행상황을 확인한 것이다.

점검 결과 모두 150개 세부과제 중 99개 세부과제(66%)가 목표대로 이행 중이다. 나머지 51건의 세부과제도 순차적으로 추진 중이다.

특히 공약이행평가단은 대표적인 이행 과제로 공공 일자리 및 노인일자리 5% 확대, 재난 대응 컨트롤 타워 구축 등을 선정했다.

김성옥 공약이행평가단장은 “2019년 공약 추진계획 목표 달성률이 높고 공약 추진에 필요한 예산을 원활하게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한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약사업 추진 이행상황을 반기별로 점검할 계획”이라며 “일반 구민들이 공약 추진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구는 2019년 매니페스토 구청장 공약이행평가에서 전국 최우수(SA등급) 기관으로 선정, 공약 우수사례 평가에서 일자리 분야 수수상을 수상했다.

조윤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