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기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총력
경기도, 중기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가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제품 경쟁력 향상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도내 중소기업이 디자인 전문회사 또는 대학과 연결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제품 및 포장, 시각 디자인 개발을 돕는 ‘2020 경기도 중소기업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도는 오는 3월 27일 오후 5시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디자인 개발’과 ‘디자인 상용화’ 두 가지다. ‘디자인 개발’ 분야는 총 개발금의 70% 범위 내에서 제품 디자인을 최대 1천400만 원까지, 시각ㆍ포장 디자인을 최대 7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디자인 상용화’는 우수 디자인의 조기 상용화를 위해 총 개발금의 70% 내에서 금형 제작을 최대 1천8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경기도 내 본사 혹은 공장을 두고 있는 제조 중소기업이다. 단, ‘디자인 개발’ 분야의 제품 디자인의 경우 공장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며 ‘디자인 상용화’는 상용화 가능한 제품제작 도면, Design Mock-up 등을 보유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www.gg.go.kr) 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를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장사업화팀(031-259-6491ㆍ649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지난해에 디자인 개발지원 사업을 통해 총 333개사를 지원했으며 매출액 1천998억 원 증가, 산업재산권 366건 등록, 407명 고용창출 효과 등의 성과를 이룰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김창학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