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예배 및 모임 자제해 달라”…신천지예수교회,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온라인 및 가정예배 대체 발표
“당분간 예배 및 모임 자제해 달라”…신천지예수교회,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온라인 및 가정예배 대체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천지예수교회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이 12지파 전국 모든 교회의 온라인 및 가정예배 대체를 18일 권고했다.

이번 권고는 코로나19의 31번째 확진자가 지난 9일과 16일 신천지 대구교회를 방문했다는 사실이 알려짐에 따라 내려진 조치다.

 

이날 신천지 등에 따르면 1~2차 역학조사 결과 31번째 확진자는 지난 9일과 16일 오전 대구 남구 소재 신천지 대구교회에서 각각 2시간씩 예배에 참석했다. 해당 확진자는 해외에 다녀온 적이 없고 기존 확진자와 접촉이 없는 상황에서 양성반응이 나와 감염 경로 확인 중에 있다.


현재 신천지 대구교회는 이날 오전부터 교회를 폐쇄하고 역학조사와 방역조치에 들어갔다.

이에 신천지 산하 12지파 전국 모든 교회는 무기한 예배 및 모임을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및 가정예배로 대체하기로 했다.

신천지 관계자는 “신도들의 건강을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라며 “꾸준히 각자의 처소에서 온라인과 가정예배를 이어나가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신천지예수교회는 정부 방침에 적극적으로 따를 것이며 유언비어식 허위 왜곡보도에 대해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신천지는 지난달 말부터 중국을 방문하거나 가족 등이 방문한 신도들은 가정예배를 드리도록 하고 감기 증상이 있는 신도에겐 교회 방문을 하지 않도록 해왔다.

최원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