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우리가 뛴다] 민주당 김용 예비후보 “판교 주민 지하철 3호선 염원, 실현토록 할 것”
[4.15총선 우리가 뛴다] 민주당 김용 예비후보 “판교 주민 지하철 3호선 염원, 실현토록 할 것”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김용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가운데)가 지난 15일 분당구 야탑동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지하철 3호선 연장 시 판교 역사 신설에 대한 주민 제안서를 받고 있다 .사진=김 예비후보 측 제공

더불어민주당 김용 성남 분당갑 예비후보는 18일 지하철 3호선 연장 시 판교지역 역사 2곳을 설치해달라는 주민 제안서를 받았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최근 선거사무실에서 “제2ㆍ3 판교테크노밸리 및 1만6천세대에 달하는 신규택지 조성에 적극적으로 대비하고 판교 주민 모두 교통 인프라에 소외되지 않도록 해달라”며 “특히 지하철 3호선은 동판교를 거쳐 서판교로 이어지는 방식으로 개설하는 게 경제성 면에서 유리하다”며 제안서를 전달했다.

이에 김용 예비후보는 “정책 의지와도 부합하고 충분히 타당성도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만큼 주민 제안을 현실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국토부와 서울시는 총 21만㎡ 규모의 수서차량기지를 경기 남부권으로 이전하는 대신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역사 신설 등을 통해 남부권에 광역 교통편의를 제공하겠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성남=이정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