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21일 과천제이드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
GS건설, 21일 과천제이드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건설은 21일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S9블록에서 ‘과천제이드자이’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이 단지는 과천지식정보타운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이다. 1군 건설사인 GS건설 자이(Xi)브랜드 아파트 인데다, 공공분양으로 과천 아파트 시세 대비 합리적 분양가 책정이 예상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과천제이드자이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5층, 7개 동, 전용면적 49~59㎡, 총 647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로 살펴보면, ▲49㎡A 104가구 ▲49㎡B 127가구 ▲59㎡A 224가구 ▲59㎡B 3가구 ▲59㎡C 187가구 ▲59㎡T 2가구 등 이다. 전 타입이 소형으로 구성돼 젊은 세대 중심의 1~2인 가구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시에서 새롭게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이다. 전체면적 135만3천90㎡에 아파트 12개 단지와 상업시설, 업무시설, 교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주거와 교통, 환경, 산업, 네트워크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과천시 내 새로운 자족도시로 발돋움하여, 과천 구도심과 노후화된 평촌신도시의 대체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과천지식정보타운은 우수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과천~봉담간 고속화도로, 47번국도 등 우수한 광역교통망이 인접해 있다. 또한 제2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안양~성남간 고속도로도 2017년에 개통돼 인천공항과 KTX광명역, 서해안 및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향상됐다.

지식정보타운 부지 내 지하철 4호선 신설 역사(가칭: 지식정보타운역)개통도 계획돼 있으며,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과 인덕원역도 가깝다. 더욱이 GTX-C노선 정부청사역이 신설되면 더 빠르게 강남권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최적의 입지, 상품을 갖춘 ‘과천제이드자이’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47번 국도 우회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북의왕IC도 인접해 타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 옆에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맞은편 초등학교 신설예정으로 자녀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과천제이드자이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지식산업단지 부지도 맞닿아 있다. 지식산업단지 부지 내 다양한 기업들이 입주하면, 직주근접의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GS건설의 자이(Xi)브랜드에 걸맞게 상품도 우수하다. 먼저 전 세대 100% 남향 위주 설계로 일조량을 높였다. 또한 단지 남 측과 서 측으로 근린공원과 완충녹지 등으로 둘러싸여 최상의 조망 권(일부 세대)을 누릴 수 있다.

소형 아파트임에도 특화 설계를 적용해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켰다. 전용 59㎡A은 4Bay, 판상형으로 설계됐다. 소형평면이지만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의 공간이 마련되고, 붙박이장도 제공된다. 전용 59㎡B와 59㎡T는 테라스 공간이 제공되며, 드레스 룸 및 파우더 룸도 조성된다. 전용 59㎡C는 넓은 드레스 룸 공간이 마련된다.

전용 49㎡A와 49㎡B 평면에도 드레스 룸과 파우더 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특히 A타입에는 팬트리와 알파 룸이, B타입에는 다용도실과 발코니공간이 마련돼 수납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GS건설 박창현 분양소장은 “과천지식정보타운은 과천의 새로운 주거타운으로, 업무, 주거, 상업 등이 결합되는 복합도시로서 인근 판교테크노밸리보다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자족도시로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우수한 평면 설계와 과천지식정보타운의 미래가치, 그리고 자이 브랜드와 공공분양으로 인한 합리적 분양가 등이 기대돼 벌써부터 예비 청약자들의 문의가 많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과천제이드자이는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오프라인 견본주택 대신 사이버 견본주택(www.gcjade-xi.co.kr)을 운영한다. 관심 있는 수요자들은 사이버 견본주택을 통해 과천제이드자이의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과천=김형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