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한준 의장,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10명 위촉
송한준 의장,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10명 위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ㆍ안산1)이 26일 의장 접견실에서 ‘2019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10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결산검사위원은 경기도의회 황진희(더불어민주당ㆍ부천3), 손희정(더불어민주당ㆍ파주2), 고은정 의원(더불어민주당ㆍ고양9) 등 도의원 3명을 비롯해 회계사 2명, 세무사 2명, 시민단체 관계자 1명, 재무전문가 2명으로 구성됐다.

송한준 의장은 “경기도와 도교육청의 재정이 더욱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검사를 통해 시정과 개선을 요하는 사항을 제시하고, 재정의 적절한 편성과 효율적인 운영이 되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개최된 간담회에서 검사위원 10명은 논의를 통해 결산검사 대표위원으로 제1교육위원회 소속 황진희 의원을 선출하고, 아울러 대표위원 주재 하에 결산검사 일정 및 결산검사 방향 등을 논의했다.

황진희 대표위원은 “대표위원으로서 결산검사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결산검사 위원들은 4월20일부터 5월19일까지 30일간 예산이 지방재정 관련법령 등의 규정이나 회계절차에 따라 적정하게 집행되는지, 부적정한 집행이나 낭비사례는 없는지 종합적으로 검사하고 분석해 검사의견서를 작성할 예정이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