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EDGC 헬스케어, 미국 주정부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 LOI 체결
EDGC-EDGC 헬스케어, 미국 주정부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 LOI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유전체 정밀의학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자회사인 EDGC 헬스케어가 뉴욕, 네바다, 캘리포니아 등 미국 다수의 주정부와 관계회사인 솔젠트의 코로나19 진단시약 100만명분 LOI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EDGC 헬스케어는 “미국 다수의 주에서 코로나 감염증의 빠른 확산에 따라 EDGC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대규모 시약 공급으로 미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194여개 국에 이르는 펜더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을 조기 종료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EDGC는 이날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주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 기업 초청 간담회에 EDGC 관계회사 솔젠트의 유재형 대표가 5개 기업 중 1개 기업 대표로 참석, 글로벌 위기 상황에 따른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코로나19 극복 간담회에서 한국형 방역시스템 구축에 역할을 한 진단시약 업계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감사하고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진단시약 생산·개발 공정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질병관리본부(질본) 감염병분석센터장으로부터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제도 운용 현황을 청취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진단시약 긴급사용 승인을 받은 솔젠트 외 4곳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솔젠트 유재형 공동대표는 ▲GMP 공장의 증설에 따른 변경 신고 절차 간소화, 생산관련 기자재 및 설비 지원 ▲미국 FDA승인 등 각 국가 승인에 정부의 전폭 지원 요청 ▲K-POP과 같이 K-BIO와 같은 국가적인 브랜드화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 있는 국산 장비와 기술력 제고를 위해 정부의 지원 등을 제언했다.

송우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