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신간소개] 조선의 역사를 바꾼 치명적 말실수 外
[이 주의 신간소개] 조선의 역사를 바꾼 치명적 말실수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조선의 역사를 바꾼 치명적 말실수
▲ 조선의 역사를 바꾼 치명적 말실수

조선의 역사를 바꾼 치명적 말실수 / 이경채 著 / 나무옆의자 刊
<법구경>에는 모든 재앙은 입에서 나온다고 전한다. 입은 몸을 치는 도끼요, 몸을 찌르는 날카로운 칼날이라는 경고도 한다. 나무옆의자에서는 역사를 오늘의 교훈이라는 관점으로 접근하여 한 마디 말로 화를 자초했던 역사 속 인물들의 삶을 소설처럼 재구성한 신간을 출간했다. 실패한 실력가는 말로써 화를 자초한다. 이 책을 통해 오늘을 사는 우리들 역시 역사 속 인물들의 말실수를 통하여 자신의 언행을 살피는 계기를 마련해볼 수 있다. 값 1만4천원.

▲ 걸스 라이크 어스
▲ 걸스 라이크 어스

걸스 라이크 어스 / 크리스티나 앨저 著 / 황금시간 刊
출간 후 바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오른 <걸스 라이크 어스>는 이런 현대 사회의 악질적인 여성 범죄를 소재로 삼아 리얼하게 녹여내 큰 호평을 받은 범죄 수사 스릴러다. 뉴욕 롱아일랜드를 배경으로, 연쇄 살인으로 보이는 여성의 죽음과 그에 얽힌 사회 거물들, 경찰과의 유착 등을 현실감 넘치게 담아낸 것이 특징. 여기에 작품 속에서 등장하는 FBI나 경찰 등 수사 기관과 언론 등에서 일하는 여성들이 유달리 돋보인다. 이는 여성 범죄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마무리되지 않거나, 범죄자들이 응당한 처벌과 대가를 치르지 않는 이 사회에 작가가 제시할 수 있는 가장 이성적인 분노일지도 모른다. 값 1만4천800원.

▲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
▲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 / 김범준 著 / 한빛비즈 刊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웃으며 일하는 법>에서는 김 팀장이 리더로 인정받으며 이 대리와 함께 제대로 일하기 위한 네 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서로의 ‘관계 적정거리’를 파악해야 하고, 적합한 ‘소통도구와 방식’을 택해야 하며, 일방적으로 ‘통보하지 말고 논의’해야 하며, 교감할 수 있는 ‘상대방의 언어’로 말하라고 제안하고 있다. 살아온 과정, 추구하는 목표, 일하는 방식이 모두 다른 80년생 김 팀장과 90년생 이 대리가 관계의 적정거리를 찾아서 서로를 이해하고 웃으며 일하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값 1만3천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