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현장25시] 민주당 최재관 후보, 하남-양평 잇는 ‘5호선 팔당역 연장’ 하남시 후보와 공동 공약 발표
[열전현장25시] 민주당 최재관 후보, 하남-양평 잇는 ‘5호선 팔당역 연장’ 하남시 후보와 공동 공약 발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재관 후보가 지하철5호선 팔당역 연장 공동추진 합의서에 서명하고 이명진 후보와  포즈를 취했다.
최재관 후보가 지하철5호선 팔당역 연장 공동추진 합의서에 서명하고 이명진 후보와 포즈를 취했다.

더불어민주당 최재관 여주ㆍ양평 후보가 5일 오전 9시 팔당역 광장에서 남양주 병 지역구에 출마하는 민주당 김용민 후보와 함께 지하철 5호선 팔당역 연장 운행을 공동공약으로 선정하고, 적극적인 추진을 약속했다.

최재관 후보는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2021~2030년)에 5호선 팔당역 연장운행을 건의하고, 이를 관철하기 위해 타당성 용역 실시 등 관련 절차 시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현재 지하철 5호선이 상일역에서 검단산역까지 7.73㎞ 연장 공사가 2020년 12월에 완공될 예정인데, 검단산 역과 2.035㎞ 거리에 있는 팔당역을 이으면 여주시와 양평군 지역 주민들이 서울 강남권 연결 교통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다며 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공약이다.

최 후보는 이번에 민주당 남양주 병 김용민 후보와 함께 선거 직후 공동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양평군과 사업추진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협약하는 등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양평=장세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