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현장25시] 통합당 광주을 이종구ㆍ분당갑 김은혜 후보 정책협약식 개최…광주-분당교통난 해결위해 공동 노력
[열전현장25시] 통합당 광주을 이종구ㆍ분당갑 김은혜 후보 정책협약식 개최…광주-분당교통난 해결위해 공동 노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광주을 이종구 후보와 분당갑 김은혜 후보는 7일 오전 오포에 위치한 이종구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정책협약식을 가졌다.

광주와 분당 간 최대 현안인 교통난 해결을 위해 마련된 정책협약식에서 두 후보는 지하철 8호선 오포 연장,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 신현리-율동공원우회도로 건설을 위해 공동 노력한다는데 뜻을 같이했다.

이종구 후보는 “오포읍 신현리와 능평리 주민들의 숙원은 막힘없이 뻥 뚫린 교통”이며 “그 첫번째는 오포와 분당을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지역에 우회도로 두 개쯤은 마련해야 한다는 것이 이 지역주민들의 염원”이라며 “그래서 오늘 협약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도 “분당이 1기 신도시임에도 교통난, 교육난 때문에 많은 주민들이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며 “8호선 연장이 도시철도망 계획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책협약식에는 김장수 전 광주을 당협위원장도 참석해 이종구 후보에 대한 지지를 표명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