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2020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진행
화성시, 2020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국비를 합쳐 4천만원씩 지원하는 ‘2020년 수소전기차 보급사업’을 펼친다.

8일 시에 따르면 올해 수소전기차 보급대수는 모두 65대로 장애인,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등 우선보급 대상에게 전체 물량의 20%인 13대를 배정하고 일반인에게는 52대를 배정했다.

신청은 오는 10일부터 구매차량 영업점을 방문해 수소자동차 특성 등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신청서를 작성해 ‘환경부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s://www.ev.or.kr/ps)’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전부터 화성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과 화성시 내 사업장을 두고 있는 법인ㆍ기업ㆍ공공기관으로 개인은 세대 당 1대, 법인 등은 업체 당 1대 만 신청 가능하다.

지원 차종은 현대자동차 ‘넥쏘’이며, 보조금은 시비 1천750만원과 국비 2천250만원을 합해 총 4천만원이다.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특별한 사유없이 차량을 출고하지 않을 경우, 환경부 지침에 따라 선정이 취소되므로 차량 출고·등록이 가능한 순서대로 공급할 계획이다.

박윤환 시 환경사업소장은 “수소전기차 보급 확대와 충전인프라 구축으로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충전인프라 확충을 위해 오는 7월 동탄수질복원센터를 시작으로 9월 화성시청, 10월 화성종합경기타운에 충전소 건립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화성=박수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