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30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의왕시, 2030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의 향후 10년간 도시주거환경 정비를 위한 기본지침을 결정할 2030년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수립 용역보고회가 지난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김상돈 의왕시장과 송광의 의왕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 및 외부 자문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보고회는 기존 정비구역 및 신규 정비예정구역 검토, 해제된 구역 관리방안 등 주요 기본계획 현안에 대해 참석자의 심도 깊은 논의가 진행됐다.

2030년 의왕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은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10년 단위로 수립하게 돼 있으며 정비사업의 수요를 예측하고 합리적인 정비방안을 모색하는 종합계획이다.

시는 2030년 의왕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마련해 주민공람과 시의회 의견청취,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오는 8월까지 ‘2030년 의왕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기본계획’을 확정ㆍ고시해 합리적인 도시정비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용역은 향후 10년간 의왕시의 도시주거환경 정비를 위한 기본지침을 결정하는 매우 중요한 사업으로 기본계획을 통한 종합적인 주거지 관리체계를 구축하는 등 심도 깊은 검토를 통해 도심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