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사우초,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 배부...야간 배부도 진행
김포 사우초,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 배부...야간 배부도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사우초등학교(교장 강준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방식을 이용, 학급별로 수령시간을 정해 전교생에게 교과서를 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코로나19 감염병 사태 속에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수업을 보다 충실하게 하면서도 감염의 우려가 적은 방법을 찾은 결과 위와 같은 방법을 고안하게 됐다.

더불어, 코로나 19 감염 예방 차원에서 운전자와 동승자의 마스크 착용 의무, 아동 동반 불가, 환경 보호를 위해 에코백 준비 등을 미리 공지했다.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교과서를 받은 한 학부모는 “교과서 없이 수업을 받으면 학습에 대한 효과가 작을까 봐 걱정했는데, 마침 차량을 이용해 교과서를 받아가라는 학교 측의 안내를 받고 여러 가지로 마음이 놓였다”고 의견을 밝혔다.

첫날 진행한 6학년과 4학년은 시간 안에 배부했으며, 월요일과 수요일 이틀 동안은 ‘교과서 야간배부’도 진행했다. 다자녀와 맞벌이 가정을 배려하기 위해서다.

강준희 교장은 “교과서를 내리고 분류하는 수고보다 학생과 함께 교실에서 웃으며 수업하는 날에 대한 그리움이 더 크다”며 “교과서 꾸러미와 함께 학생을 사랑하고 염려하는 교사들의 마음 까지 배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포=양형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