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전현장25시] 민주당 한준호 고양을 후보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는 도시 만들겠다"
[열전현장25시] 민주당 한준호 고양을 후보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는 도시 만들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고양을 국회의원 후보가 거리유세에 나서 아이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사진=한준호 캠프


더불어민주당 한준호 고양을 후보는 12일 21대 총선 어린이ㆍ청소년 공약을 발표하며 ‘아이들이 마음껏 꿈꾸는 도시, 고양시’를 약속했다.

한 후보는 이를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창의적 놀이터 설립 등 청소년ㆍ유아교육ㆍ놀이문화시설 확충 ▲민간어린이집 차액보육료 등 지원 ▲지역사회와 연계된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 ▲보육시설 종사자 처우개선, 자녀돌봄 확대 등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ㆍ안전ㆍ교육을 위한 정책을 내놨다.

특히 창의적 놀이터는 기존 놀이시설과 차별, 다양한 테마와 AR, 디지털이 융합된 콘텐츠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면서 창의력을 증진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는 놀이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한 후보는 “아이들은 마음껏 꿈꾸고, 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라면서 “교육ㆍ교통안전ㆍ보육 등 모든 분야의 정책ㆍ제도 보완, 시설확충을 통해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지키고, 모두가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유제원ㆍ김민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