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인사대천명]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경기도 선대위원장
[진인사대천명] 더불어민주당 김진표 경기도 선대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민생법안 신속하게 통과 시켜야”
사진=조주현기자
사진=조주현기자

경기도민 여러분! 이제 선거운동이 마무리되고 선택의 날이 밝았습니다. 누구도 예상치 못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인해 많은 유권자분이 가족의 건강과 경제적인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선거운동 기간 더불어민주당 후보들은 다중집회를 극도로 자제하고 코로나19 사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였습니다.

다행히 많은 어려움 가운데서도 우리 정부는 최고의 방역시스템과 신속한 재정확충을 통해 코로나 사태에 대처했습니다. 정직하고 투명하고 유능하게 대처했고, 다른 어떤 것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을 최우선으로 했습니다. 그 결과, 문재인 정부는 코로나19 위기를 전 세계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는 등 국제적인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자신감을 가져야 합니다. 이번 총선은 이렇게 든든한 문재인 정부를 지켜내 정치·경제·사회개혁을 완수하느냐, 아니면 또다시 수구 보수 세력에게 발목이 잡혀 각종 개혁이 좌절되느냐 하는 중대한 선거입니다.

저는 문재인 정부 인수위원회 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국정운영 5개년 계획과 100대 국정 과제를 설계한 장본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문재인 정부를 성공시켜야 하는 사명을 안고 있습니다. 21대 국회에서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해 민주당이 반드시 승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국회에서 마련한 여러 개혁 법안과 민생관련 법안들을 신속하게 통과시켜 결과적으로 국민들께 도움이 될 수 있을 겁니다.

지난 20대 총선에서는 경기도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민주당이 도내 선거구 60석 중에서 67%에 달하는 40석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 초만 해도 여러 가지 이슈 때문에 선거가 결코 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민들의 불만도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우리는 그 어느 나라보다 위기를 잘 극복해 냈고, 이제 서서히 진정국면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또한 선거기간 동안 당내 중진과 정치 신인들 모두 열성적으로 선거운동을 해주셨고, 59곳 후보들 역시 유권자들께 진정성을 전하기 위해 겸손한 자세로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국민들께서 지켜보며 분명히 표심으로 답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저는 13일에 걸친 선거운동 기간 경기도내 격전지 곳곳을 발로 뛰며 유권자들의 염원을 느꼈고, 도내 59석 가운데 40석 +α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러분! 손에 쥐신 투표용지 하나로 대한민국의 발전을 앞당기고 정쟁과 대결의 나라에서 평화와 화해의 나라로 전환 시킬 수 있습니다. 반드시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